밀리터리Rep 2007.12.27 19:58
러시아, 독자적 항법위성 네트워크 구축 '글로나스'

러시아는 25일 위성 3기를 탑재한 로켓을 발사해 미국의 GPS에 대항하는 독자적인 위성 항법망 '글로나스(GLONASS)'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RIA 노보스티 통신은 러시아 우주기구 대변인을 인용, 이날 오후 10시32분(한국시간 26일 오전 4시32분)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 우주센터에서 글로나스 위성 3기를 실은 로켓이 성공리에 쏘아 올려졌다고 전했다.

대변인은 발사된 로켓에서 분리되는 위성들이 26일 오전 2시24분(한국시간 8시24분) 각자 궤도에 진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모두 24기의 위성으로 운영되는 글로나스 항법 시스템을 완성하기 위한 마지막 위성 3기가 발사됨에 따라 그간 군에 의해 운용되면서 러시아 전역에 머물던 커버 범위가 전 위성들이 가동되는 2009년 말에는 전세계로 확대될 전망이다.

글로나스 프로젝트는 지난 90년대 옛 소련 시절 군에 전세계의 정확한 항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하지만 프로젝트는 옛 소련의 붕괴로 인한 자금 부족으로 진척을 보지 못하다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집권하면서 막대한 재정지원을 받아 실현을 보게 됐다.

출처: 이재준기자 yjjs@newsis.com
==========================
북한이 좋아 할 소식입니다..
북한이 어떤 수를 쓸지는 모릅니다만..
북한이 러시아의 항법위성 네트워크를 사용 할 수 있는 코드를 얻게 된다면? 북한은 아주.... 강력한 힘을 갖게 되는 것인가요?
대포동 미사일을 중간 유도제어 할 수 있는 네크워크가 생기는 것이니... 그 만큼 정밀도가 좋아진다는 뜻이 되기도 하고..
아.. 북한이 코드를 어떻게 챙길까요? 궁금 해 지는 대목이군요..
posted by 지나가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