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Rep 2008.04.29 23:26

화살촉탄(Flechette)...

Instell Arms은 flechette(화살촉)탄을 설계하게 된다. 그것을 설계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일반소총의 살상범위를 더 연장하기 위함이다. 즉, 소총으로 사거리 연장총탄을 발사하기 위함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이 총탄은 단발성 총탄으로 만들어 지지는 않고 광범위한 지역을 살상하기 위하여 총탄에 내장된 알맹이들이 흩뿌려지듯이 비산되면서 살상범위를 넒히게 하는 위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 내장된 알맹이에 속하는 것은 바로 화살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탄에 내장되기 위해서는 가벼운 중량을 가져야 했으므로 500mg의 아주 가벼운 무게만을 가져야 했다. 또한 비산되면서 제 멋대로 날아가지 않게 안정익을 달아야만 했다. 이 화살촉을 내장하는 것이 바로 화살촉탄인데 무려 40개의 화살촉을 내장하는 탄이었다. 화살촉탄은 최대 1000m의 거리까지 타격을 입히며 병사의 아라미드 방탄조끼에 까지 손상을 입히지만, 유효거리가 300m인 만큼 방탄조끼를 관통하기에는 관통에너지가 좀 부족한 면을 가진다.  하지만 방탄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병사나 일반인을 를 상대로 하여서는 1000m나 되는 먼 거리라고 하더라도 매우 효과적인 위력을 발휘한다.

전체직경: 18.5mm
전체길이: 75mm
총구초속: 600m/sec
운반탄두: 40개 되는 500mg 중량의 화살촉탄
유효거리: 300m
최대거리: 1000m
============================
좀 치사한 무기이지만, 국지적인 전투중에 적을 제압하기 위해 한국도 이런 무기를 사용하는 것은 어떨런지???



출처: 글은 본인작성, 사진은 인터넷

신고
posted by 지나가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