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야기 2008. 4. 24. 22:52
아래의 기사는 좀 지난 기사이다. 그런데 이 기사를 보면 북한군이 레이저를 사용하였다는 대목이 나온다.
북한군이,,, 레이저를?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북한군 전력은 레이저를 이용하는 첨단군이 아닌데... 레이저를 이용하였다니.. 북한군의 전력이 일취월장을 하고있다는 것인가?
2005년 3월 13일의 기사이니까 벌써 3년전의 기사인데...
3년의 시간차라면 북한군이 꾸준히 개발을 진행하였다는 전제하에 레이저무기의 업그레이드 문제에 대해 궁금해 진다...

======================
"북, 美헬기 2대에 레이저 발사"
북한군은 지난 3월 초 휴전선 부근을 순찰하고 있던 미 육군 소속 아파치 헬리콥터 2대에 레이저 광선을 발사했다고 워싱턴타임스가 13일 보도했다.

주한미군 대변인인 새뮤얼 테일러(Taylor) 대령은 “2명의 미군 조종사가 기내에 설치된 레이저 감지 장치의 경보를 받았다”면서 “이 레이저 발사로 미군 조종사가 다치거나 헬리콥터 장비가 손상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북한군이 미군 헬리콥터에 비춘 레이저는 중국제 ZM-87 대인(對人) 레이저총의 특징들을 갖고 있었으며, 이는 북한군에 새롭고도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무기가 배치됐음을 나타내주는 것이라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이 사건은 북한이 중국제 레이저총을 획득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미국 정보 관리들은 말했으나, 한 미국 관리는 북한이 중국제 레이저총을 북한식으로 개조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목표물에 광선을 집중시키는 레이저는 일부 유도 장치들에 사용되는 장비이지만, 중국의 레이저총은 최대 4.8㎞ 이내의 거리에서 사람의 눈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무기라고 이 신문은 전했다.

이번 사건은 북한 전투기 4대가 동해상에서 미군 정찰기에 대해 위협 비행을 했을 때(3월 2일)와 비슷한 시점에 일어났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출처: 워싱턴=朱庸中특파원 midway@chosun.com
posted by 지나가다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ppd31

    글세요 중국제 대인레이져라는데 과연 독자게발일까요?

    사실 원본만 있으면 복제하는것도 그리 어렵지는 않을텐데..

    물론 위협은 되겠지만 저기사 신빙성은 잘 모르겟넹요

    2009.06.11 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