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야기 2008.03.04 11:00
한국이 이르면 올해 안에 패트리엇 미사일 시스템(PAC-2)을 실전 배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패트리엇 미사일 제조회사인 미국의 레이숀사는 3일 한국에 패트리엇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미국 정부의 외국무기판매(FMS)사업과 관련,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레이숀사는 기존의 한국군 미사일 지휘.통제시스템과 패트리엇 미사일 시스템을 통합하는 사업계획 및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앞서 한국 정부는 작년 9월에 사업비 1조여원을 들여 올해부터 독일에서 중고 패트리엇 미사일 48기와 발사 장비 등을 구매키로 확정한 바 있다.

이로써 한국은 이르면 올해 안에 미국을 비롯해 독일,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네덜란드, 일본, 이스라엘, 대만, 그리스에 이어 10번째 패트리엇 미사일 운용국가가 될 전망이다.

출처: bingsoo@yna.co.kr
========================
미국 레이시온, 패트리어트 한국 공급 계약 체결

미 방위산업체인 레이시언사가 한국에 패트리어트 미사일 시스템을 판매하려는 미 정부 정책과 관련, 한국에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기 계약을 받아들였다.

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재정적 조항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레이시온은 추후 결정되는 사안들이 시스템의 완전성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에 따라 한국에 장비 등과 패트리어트 미사일의 완전성을 기하기 위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시언의 주식은 오전 거래시장에서 종전보다 44센트가 오른 65.29달러에 거래됐다.


출처: 서유정기자 teenie@newsis.com

posted by 지나가다가